주니어면접, 시니어면접 | |||
---|---|---|---|
작성자 | EDUCE | 작성일 | 2020.03.12 00:10 |
기업명 | 현대모비스 | 조회수 | 3,795 |
내용 | Q1. 면접관 및 지원자는 몇 명이었나요? 다대일 면접 주니어면접 3:1 시니어면접 3:1 Q2. 어떤 유형의 면접이 진행되었나요? 전공질문 거의 없이 인성질문 및 직무에 대한 질문에 답하면서 진행되었음. Q3. 각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었나요? 주니어 면접 : 4~5년차 선배들 앞에서 미리 과제로 제출한 PPT(면접분야 관련 개인 포트폴리오)로 발표 후에 남은 시간동안 면접진행 시니어 면접 : 발표 없이 바로 팀장님들 앞에서 면접진행 Q4. 내가 받았던 면접질문&답변을 적어주세요. 현대모비스 관련해서 기사나 광고본거있는지. TV를 안봐서 모르겠다고 했음. 자동차 관련 활동한거 있는지. 전공공부하기에도 빠듯할거 같아서 엄두를 내지 못했다고했음. Q5. 나의 답변에 따른 면접관의 반응 및 분위기는 어땠나요? 최대한 분위기를 풀어주려고 하기 때문에 반응이나 분위기는 좋았음. 그냥 분위기는 좋게 해줌. 다만 의도치 못한 답변이 했을 때는 면접관들도 당황하는 모습을 보였음. Q6. 면접 후 아쉬웠던 점과, 터득하게 된 나만의 노하우, 후배들에게 전하는 면접 TIP이 있다면? 면접을 보기 전에 면접 때 발표할 개인포트폴리오를 PPT(슬라이드 3장 이내)로 준비해서 제출하라고 하는데 이게 상당히 압박이 됩니다. 저는 그래서 PPT 준비에 올인을 해버렸는데, 다들 안그러시겠지만 혹시나해서 말씀드리면 여기에 시간을 너무 쏟으면 안됩니다. 발표는 5분이면 끝나고 기껏해야 발표관련된 질문들 몇개 받는게 다입니다. 그 마저도 정작 중요한 시니어 면접이 아닌 4~5년차 선배들과 하는 주니어면접에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비중이 크다고 말씀드리긴 힘듭니다. 이후가 진짜 시작입니다. 남은 20분 동안 과거 경험과 본인의 성격, 직무역량, 지원동기 등 이것저것 질문들을 엄청많이 받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PPT퀄리티에 신경 쓰는 것 보다 본인의 경험을 정리하고 면접자체를 준비하는 게 더욱 중요합니다. 시니어 면접에서는 아예 발표없이 30분동안 질문만 주구장창 받습니다. 현대자동차 계열사 면접이 왜 빡센지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질문들은 준비가 가능한 질문들입니다. 지원동기(자동차산업, 현대모비스, 생산기술직무 각각)부터 시작해서 본인 성격, 직무역량, 입사후에 하고 싶은 업무와 같이 본인이 현대모비스에 정말 가고 싶고 갈 준비가 되어있다면 충분히 준비할 수 있는 질문들이 많습니다. 면접 분위기는 상당히 풀어주려고 합니다. 굉장히 배려해주는 게 느껴집니다. |
번호 | 기업명 | 제목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수 |
---|---|---|---|---|---|
2134 | SK하이닉스 | EDUCE | 2020.04.12 | 4,721 | |
2133 | 광동제약 | EDUCE | 2020.03.28 | 4,102 | |
2132 | 농심 | EDUCE | 2020.03.19 | 4,367 | |
2131 | 삼성전자 | EDUCE | 2020.03.19 | 4,168 | |
2130 | 삼성전자 DS | EDUCE | 2020.03.19 | 4,450 | |
2129 | 현대오트론 | EDUCE | 2020.03.14 | 3,809 | |
2128 | LG유플러스 | EDUCE | 2020.03.14 | 3,765 | |
2127 | LG이노텍 | EDUCE | 2020.03.14 | 3,711 | |
2126 | 현대모비스 | EDUCE | 2020.03.12 | 3,795 | |
2125 | 삼성SDI | EDUCE | 2020.03.11 | 3,544 | |
2124 | SK | EDUCE | 2020.02.17 | 3,631 | |
2123 | GS글로벌 | EDUCE | 2020.02.13 | 3,507 | |
2122 | 코리아세븐 | EDUCE | 2020.02.13 | 3,705 | |
2121 | 현대종합금속 | EDUCE | 2020.02.13 | 3,879 | |
2120 | 롯데케미칼 | EDUCE | 2020.01.04 | 3,682 |